본문 바로가기
Kor/UX&UI

흔들리지 않는 선명한 디자이너가 되는 법

by PD Miles 2023. 11.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디자이너 여러분!

 

오늘은 디자이너로 성장하면서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고 다른 이의 의견에도 흔들리지 않는 선명한 디자이너가 되기 위해서 지금까지 어떤 마음가짐과 노력을 했는지 되돌아보면서 정리한 내용에 대해 공유해보겠습니다.

 

 

1. 자신을 알자

디자이너로서, 우선 자신을 잘 알아야 한다고 생각해요.

내가 어떤 부분에서 뛰어나고, 어디서 부족한지를 깊이 이해하고, 어떤 디자이너로 성장하고 싶은지 명확히 정의해봐야 해요.

 

2. 논리적 사고와 분석 능력 강화

자신의 의견을 남에게 이해시키기 위해서는 논리적 사고와 분석 능력이 필수적이에요.

우리는 아티스트가 아니라 디자이너이기 때문에 논리적으로 생각하고,

다른 이의 의견을 꼼꼼히 살펴보며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하는 법을 익혀봐야 돼요.

예쁘고 좋은 디자인을 만들 수 있지만, 설계 결정의 배경, 사용자 경험에 대한 고려, 기술적인 측면 등을 고려한

논리적 사고와 분석을 통해 내가 만들어야하는 디자인 결과물에 타당성을 부여하고 다른 사람이 납득 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만약 디자인 결과물에 대해 근거가 부족하다면 본인 스스로의 확신이 없을뿐더러 상대방을 설득시킬 수 없겠죠.

 

3. 명확한 의사전달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스킬 강화

자신의 생각을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능력은 디자이너에게 꼭 필요한 능력 중 하나에요.

아무리 머릿속에 잘 정리되어있고 장표로 알아보기 쉽게 만들었더라고 결국 커뮤니케이션이 발생할 수 밖에 없어요.

그렇기 때문에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키워서 다른 사람들에게 더 잘 전달해보세요.

 

4. 피드백을 받아들일 수 있는 자세를 기르자

다양한 의견과 피드백을 수용하며 성장하는 자세를 갖추는 것이 중요해요.

피드백은 개선의 기회이며, 건설적으로 받아들이는 자세가 더 나은 결과물을 만들 수 있게 도와줄 거예요.

피드백을 수용하려는 자세가 방어적이라면 상대방은 피드백을 포기하거나 자신의 주장을 굽히지 않을 수 있어요.

이때 상대방의 의견을 곧이 곧대로 받아들이라는 것이 아니라 서로를 존중하고 예의를 갖추면서 의견을 주고 받는 과정 속에서 다른 이의 시각을 존중하며 협력하는 자세를 갖추면 프로젝트에서 더 나은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을 거에요.

반응형